竹圃美術館

좋은 여행지, 맛집

[출처-마누님의 블로그]수원성대맛집 - 중국 현지인도 인정한 "성대양꼬치"

죽포미술관 2022. 10. 18. 1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마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수원성대맛집을 다녀왔는데요.

저번에 화락바베큐치킨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오늘은 양꼬치집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중국에 오랫동안 살았던 친구가 인정한 중국 현지인 양꼬치 맛집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성대양꼬치

운영시간 : 12:00 ~ 01:00 (매달 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연락처 : 031-295-5199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233번길 54

오늘 제가 방문한 성대양꼬치는 수원 성균관대학교 번화가에 위치한 수원맛집이에요.

지금은 한창 개강중이라 대학생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이제는 코로나라고 말하기 무색할 정도로 길거리에 사람도 많고, 식당에서 손님들이 많더라고요.

성대양꼬치는 세트메뉴로 이용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메뉴가 역시 양꼬치에 꿔바로우죠!!!

그 밖에도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고, 꿔바로우, 향라대하는 동일 가격 요리로 변경 가능합니다.

매장은 새로 오픈한 것처럼 다른 양꼬치집에 비해서 정말 깔끔하더라고요.

위생이 좋지 못한 양꼬치집을 더러 봤는데 여기는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 ㅎㅎ

성대양꼬치의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정말 다양하죠? ㅎㅎ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메뉴들도 많네요.

우선 저희는 양꼬치, 꿔바로우 세트와 계란볶음면, 계란토마토를 주문했습니다.

모두 운전하는 친구들이라 칭따오 대신 스프라이트로 주문했습니다.

양꼬치엔 칭따오인데 ㅎㅎㅎ 운전을 위해 참았어요.

 

숯이 들어오고 영롱한 양꼬치가 등장했습니다.

역시 중국 현지인이 인정한 맛집이라 그런지 양꼬치 퀄리티가 좋더라고요.

냉동이 아닌 냉장육으로 익히지 않나도 맛있을 거라는 직감이 들었어요.

이제 양꼬치를 숯불에 올려서 구워볼게요. 자동을 움직이다 보니 어렵지 않게 구우실 수 있어요.

 

이제 맛있게 익은 양꼬치를 먹어봤는데 육즙이 가득하니 맛있었습니다.

제가 양평에서 자주 다니는 수상한양꼬치랑 비교했을 때 손색없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일단 성대양꼬치가 맛있는 거 합격!

양꼬치 먹다가 꿔바로우가 등장했어요. 빛깔이 카레가루가 뿌려진 것처럼 노란 꿔바로우에요.

찹쌀 반죽이 들어갔는지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었고, 새콤달콤한 소스가 맛있었어요.

 

사이드로 주문한 계란볶음면은 양이 생각보다 푸짐해서 놀랐어요. 청경채, 숙주나물, 계란 등이 들어있고,

맛은 굴소스에 볶은 면맛이었어요. 동남아 길거리에서 먹는 맛이랄까요? ㅎㅎㅎ

태국의 팟타이랑도 맛이 비슷했답니다

 

그리고 중국인 현지인 친구가 꼭 먹어야 한다는 계란토마토를 먹어봤는데 흠... 엄청 맛있다고 자랑했는데

저는 오히려 계란볶음면이 더 맛있었어요. 계란이 부드럽고 좋았지만 토마토케첩 맛이 나는게 저랑은 잘 안 맞네요.

다만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 토마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맥주 없이 먹어서 아쉬웠지만 ㅎㅎㅎ 맛있게 잘 먹은 수원/성대맛집 성대양꼬치였습니다.

양꼬치와 중국요리가 생각날 때는 성대양꼬치를 이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